인터넷 구매 택배업 잠재 규칙 너무 패도 소비자 위권 골치 아프기 어렵다
요즘 많은 소비자들이 편리한 온라인 쇼핑을 좋아하고,인터넷 쇼핑성행은 택배 업계의'폭풍식'의 발전을 촉진시켰다.그러나 일부 택배회사 서비스가 규범이 부족하기 때문에, 발달, 주소, 배달, 화물 훼손 등이 되었다소비자 고소초점.
택배업'잠재규칙'이 너무 횡포하다
인터넷 쇼핑 경험이 많은 소비자들이 모두 반영하고 있다: 택배업이 가장 두드러진 불성문의 ‘통칙 ’은 현장 검진을 허용하지 않는 것이다."화물검사를 하지 말라는 것은 택배회사에서 책임을 회피하는 것이다."광저우 한 잡지사 에서 일하는 장효홍은 택배회사 의 직책 은 운송 물품 의 완정성 을 보장해야 하는데, 검사 를 하지 않 으면 어떻게 소비자 를 안심시킬 수 있겠는가
현재 인터넷 쇼핑 업무는 기본적으로 택배 업무의 ‘ 반벽강산 ’ 으로 인터넷 판매가들이 혼잡하기 때문에 일부 불량상인들이 사기 소비자를 잘 하는 현상이 나타난 것으로 알려졌다.그래서 많은 택배 파손 상황이 발생할 때 택배회사들은 종종 매가라는 문제로 소비자에게 권력을 지키기 어렵다.
곤명시 소협 직원들은 기자에게 속품 파손은 비교적 흔히 볼 수 있어 자주 분쟁을 일으킨다.그 원인은 택배원 폭력 분간이나 부주의로 치러져 있는 것이며 부치는 쪽은 포장이 견고하지 않아 내부 물건이 훼손되기 때문이다.그러나 택배회사는 소비자 현장에서 화물 검거를 허용하지 못하게 하고, 일단 소비자들이 우송물품이 파손되면 거증난, 클레임, 클레임 등 여러 가지 위권난제에 직면했다.
택배업 잠재규칙 2: 택배 유실물, 소비자들은 그 책임을 따지기 어렵다.곤명시 언론 종사자 샤오리가 인터넷에서 구입한 물품을 택배회사에 만나 잃어버린 걱정거리.그는 자신이 온라인상에서 곰인형을 하나 샀고 조카에게 생일 선물을 하려고 준비하고 2주 전에 주문을 받았다. "하루 수에 따라 물건이 잘 되지 않았지만 택배는 곰곰을 잃어버렸고 생일도 20일 만에 못 받았다"고 말했다.이 군은 우울하게 말했다.나중에 그녀는 주인에게 환불을 신청했다.
일부 택배사들은 업무량이 커서 분실물 현상은 많지 않지만 자주 발생한다.이런 상황에 부딪히면 소비자들은 늘 ‘ 벙어리손해 ’ 를 먹게 된다. 인터넷상에서 쇼핑하는 상점에 도움을 청하고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밖에 없다.
택배업'잠재규칙'의 3:택배회사 자체 클레임 한정.일부 택배회사들은 수취일부터 30일 이내에 조회와 클레임, 유체는 클레임을 포기하는 것으로 규정하고 있다.또 부치인 또는 수취인은 다음날부터 14일부터 본사에서 클레임 요구를 제출하고 관련 증명 서류를 첨부해 규정 기한을 넘기지 않은 이상 클레임 요구를 제기하지 않은 경우 자동으로 클레임을 포기하는 것으로 보인다.
이에 대해 곤명시 소협은 택배업 클레임 적용 단기소송 시효 적용 청배회사 자체 배상 기한을 설치하는 것이 소비자권익에 대한 침범이라고 설명했다.
택배가 불쾌해서 골머리를 앓다
소비자들은 ‘ 택배 ’ 가 아니라 ‘ 보통 우편 ’ 이 아니라 ‘ 빠른 ’ 글자를 선택하였다.그러나 최근 많은 소비자들이 반영해 택배가 불쾌해 골치 아픈 상황이다.
곤명시의 한 매체 종사자 잎 여사는 소비자로서 가능한 한 빨리 받을 수 있기를 희망하는 것이며,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하면 된다. 하지만 요즘 택배가 불쾌하다고 느낀다.곤명 시민 장문성은 설날 이후 그는 곤명시의 한 택배회사에 물품을 보내 북경에 보내는 것을 택했으나 15일 만에 택배가 불쾌하니 더 싼 택우를 택하는 것이 낫다고 말했다.
{page ubreak}
기자들은'택배업 서비스 표준'이 택배 배달에 대한 서비스 시한에 대해 명확히 규정하고, 동성 택배 기간은 24시간 초과 없이 72시간을 넘지 않는다.예.보물망"한 점포 관계자는 평소 택배사들이 이 이 시간을 많이 지킬 수 있었지만 업무가 최고조에 이르렀을 때 일부 택배회사들은 시한을 보장하기 어려웠다.최근 소비자들이 이 상점 상품에 대한 평가에서도 물류가 느리다는 불평도 적지 않다.
곤명시 원통 택배 택배원 곽변은 설날 이후 한동안 택배회사 업무가 급속히 팽창했다.일손 부족, 날씨 등 요인으로 인해 각지 택배업체 신고가 신속하게 증가하고, 만약 배달 지연, 훼손, 가방 등.
곤명시 소협 비서장은 신속하고 안전하게 수취인을 보내는 것은 택배회사가 이행해야 할 기본 의무라고 말했다.택배회사가 제때에 배달할 수 없다면 실질위약을 구성해 위약책임을 감당해야 한다. 이에 택배가입자에게는 클레임을 가져야 한다.
시급히 법규를 완비하고 관리를 강화해야 한다.
올해 1분기 곤명시 공상국 12315 지휘센터는 모두 우체국 서비스 신청을 받고 11건을 고소했다.소개에 따르면, 메일 배달 시간 지연, 지정 주소에 따라 메일을 보내지 않고, 소비자들이 우편물을 제대로 점검하지 않고 수납, 분쟁 발생을 초래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우편물, 운송 물품은 손상, 택배사가 책임 부담을 받지 않는다.
소협은 가맹 및 가맹상 자질의 양악과 불합을 난잡하게 하는 것이 택배업 난생의 주인이라고 생각한다.현재 택배업은 직영과 ‘가맹 ’과 ‘가맹 ’ 두 패턴: 직영 패턴의 부하 인터넷 부치나 파이어는 모두 본부에서 직접 투자하고 있으며 가맹 형식으로 발전한 민영 택배업체는 상당수, 자금이 부족하기 때문에, 지사청을 가맹자에게 도급할 것이며, 지점을 자영업자에게 배급을 계열해 서비스 사이트를 빠르게 확장할 것으로 알려졌다.이런 패턴 아래에서 모든 가맹 사이트는 독립법인으로, 본부는 2급, 3급 가맹 계약력에 강하지 않다는 점에서 유발된 택배업 난상은 근치되기 어렵다.
곤명시 소협 분석은 법률 결위도 업계 발전이 건강을 규범할 수 없는 원인이다.문제가 닥칠 때 택배업체는 종종 책임을 벗고 스스로 제정한 배상 기준이 너무 낮아 배상액이 확정되거나 불공평하거나 소비자가 이런 클레임 문제를 만나면 종종 수동적 위치에 처해 있다.이에 따라 업계 규범을 보완하고 정부 관련 직능 부문이 감시를 강화해야 한다.
최근 국우체국과 국공상행정관리총국은'택배업 특허경영 (가맹)의 시범문본을 발표하고 가맹상들은 택배 업무경영허가증을 취득한 기업법인으로 택배 업무를 하는 직원 수량, 보증금 등을 명확하게 규정했다.이 계약의 시범 문본은 2011년 5월 1일부터 시행돼 업종의 문턱을 높여 업종의 건강발전을 더욱 규범적으로 규범한다.
곤명시 소협 소비자: 각 택배회사의 요금 기준이 통일되지 않기 때문에 일부 소비자들은 화물 배달 물품을 배달할 때, 확실히 운송비 때 고시적 현상을 만나게 될 것이다.이 때 관련 회사에 전화를 걸어 상담을 하거나 국가 우체국 홈페이지에 등록해 주요 택배회사의 요금 표준을 조회하는 것이 좋다. 택배회사에 신고하거나 방해가 생기거나, 소비자 권익보호 부문의 도움을 구하는 것이 좋다.
또 우체국 택배 서비스는 대규모, 신용이 좋고 합법적으로 등록된 우체국, 우체서에 기입하는 항목을 완비하면 상품에 대해 보증서를 작성하는 것이 좋다. 물품 서명을 받을 때 반드시 직접 가방을 뜯고 상품이 완결되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수취인이 물건을 발견하면 즉석에서 사진을 찍어 증서를 받고 택배회사에 조사를 요청한다.
- 관련 읽기
- 학습 영역 | Cerruti 1881--塞露迪1881
- 여성집 | '49일 '정일우 조현재 등 의상 코디
- 조류 분석 | 시즌 유행화 편안함과 패션 겸비
- 절강 | 중국 경방성: 스카프 시장 패션의 꽃, 올 봄 피어나기
- 여성집 | 가정에서도 아름다운 & Nbsp; 많은 스타들의 집 복식 해석을 할 수 있다
- 학습 영역 | Berluti--伯鲁提
- 조류 분석 | 秋冬高级成衣发布炫动时装周
- 지방 핫점 | 온주 토욱 복장 등 200여 개 의류 업체가'복장 항모'를 조성하여 빨간 여행
- 조류 분석 | 봄에 분홍색 바람이 분다
- 조류 풍향표 | 衬衫美裙齐报道 小女人穿衣有魅力